[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] [홈택스 원천징수영수증]
<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>
- 공인인증서 -
전자(세금)계산서 발급사이트 로그인을
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
또한 전자(세금)계산서 발급(전자서명)을
위해서도 로그인이 필요합니다
사업자범용·전자세금계산서용·ASP용
공인인증서 중 하나가 필요합니다
공인인증서 발급이 어려운 경우
세무서에서 보안카드를 발급 받습니다
이 보안카드로 홈택스에서
전자(세금)계산서 발급이 가능합니다
- 로그인 -
국세청 홈택스(www.hometax.go.kr)에
회원가입을 합니다
홈택스 아이디와 비밀번호로만 로그인을
할 경우 서비스가 제한적이게 됩니다
때문에 반드시 전자세금계산서
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
- 전자(세금)계산서 -
조회/ 발급 화면으로 이동 후 전자(세금
계산서 발급 버튼을 클릭합니다
- 건별발급 -
전자세금계산서 선택 화면에서
[발급]을 선택합니다
우측에 [건별발급, 수정발급, 반복발급,
복사발급] 메뉴가 나타나게 됩니다
이러한 항목 중에서도
건별발급을 선택합니다
- 입력 -
거래일, 품목, 규격, 수량, 단가를
입력하도록 합니다
정보를 입력하면 공급가액, 세액이
자동계산되어 나타나게 됩니다
- 발급 -
발급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로그인했던
전자세금계산용 인증서가 나타납니다
인증서 비밀번호 입력을 해주시면
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이 완료됩니다
<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경우? >
- 전화 -
전화 ARS 이용해서 세무서에서
보안카드를 수령해줍니다
전화 ARS(☎:126-1-2-3)를 이용하여
발급 받는 것이 가능합니다
- 세무서 -
세무서 대리발급으로
발급하는 것도 가능합니다
전자(세금)계산서 대리발급 신청서와
거래 관련 증명서류가 필요합니다
거래 관련 증명서류는 거래계약서,
거래명세표, 거래내역서, 입금증 등입니다
실제 재화 또는 용역 거래를 확인할
수 있는 증명서류를 부르는 단어입니다
이러한 서류를 지참하고 가까운 세무서를
방문하여 발급신청을 통해 발급합니다
이 경우 사업장 관할과
관계없이 신청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
< 홈택스 원천징수영수증 >
직장은 물론 아르바이트 중에서도
원천징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
원천징수가 발생하면 원천징수영수증이
필요한 일이 생길수도 있습니다
홈택스 원천징수영수증을 통할 경우
온라인에서 간단하게 발급이 가능합니다
- 홈택스 -
발급을 위해서 먼저 국세청 홈택스에
접속해야 합니다
홈택스 상단에 보이는 서비스 중에서
My NTS를 클릭하도록 합니다
- 로그인 -
개인정보이기 때문에
로그인 정보가 필요하게 됩니다
회원일 경우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야만
공인인증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
회원이 아닌 경우 비회원을 통해서도
로그인이 가능합니다
성명과 주민등록번호와 공인인증서를
통해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
- 지출내역 -
개인에 보이는 서비스 목록 중에서
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을 클릭합니다
- 본인인증 -
이때 본인인증을 한번 더
요구하게 됩니다
- 조회 -
조회 후 귀속년도와 종류, 사업자등록번호
등의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
내역 확인을 통해서 세금이 과다하게
청구된 내역이 없는지도 확인 가능합니다
(♡를 ♥로 채워주세요
여러분의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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